제품 스토리

원믹스(onemix) 러닝화 리뷰 대륙의 러닝화 중국 러닝화

캠핑러쉬 2024. 9. 19. 22:28

러닝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비기너입니다. 과체중이라 맥스 쿠션 신발을 주로 신고 러닝을 즐기고 있습니다.

일주일 3일 정도 40분가량 러닝을 즐기고 있고 만족도가 매우 높아 평생 해야 할 운동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쿠션화는 호카 본디 8, 나이키 인빈서블 3, 트라이엄프 20 정도 신고 달려봤습니다. 요즘 여기저기 러닝 커뮤니티들을 보고 있는데 입문용으로 대륙의 러닝화가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거 같아 호기심에 구매하였고 제가 느낀 점과 제품모습을 담아 볼까 합니다. 먼저 간단한 스펙을 보시죠.

𖦹 제품 사양 𖦹

브랜드 원믹스(ONEMIX)
모델번호 21608E
인솔 소재 PU
아웃솔 소재 RUBBER
레벨 수준 비기너
거리 정보(For Distance) 10 Km
적용 가능 장소 야외 또는 잔디밭
신발너비 엑스트라 와이드
어퍼 소재 Mesh
기능 큐셔닝

이미지출처(판매페이지)

제품기능을 살펴보면 그림과 같이 설명되어 있고 특이점으로는 중간 부분에 검은색 부분의 아치형 카본 안정화 플레이트가 삽입되어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신발의 전체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먼저 신발 바깥쪽 사진입니다. 디자인과 마감은 준수합니다.

두 번째 안쪽입니다.

앞쪽 모습입니다.

뒤쪽 모습입니다. 색상은 중국 스타일로 눈에 매우 띄는데 한문까지 너무 크게 보여 좀 민망하긴 합니다.

힐카운터는 플라스틱으로 소재로 추정되는데 만져보니 말랑말랑하고 잘 잡아주는 모습입니다.

위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신발끈은 싼티가 좀 많이 납니다. 힐탭은 두께가 좀 있는 편입니다.

신발 바닥 모습입니다. 아웃솔은 튼튼해 보였고 중앙에 아치형 카본 플레이트 뒤쪽은 에어가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신발안에 사은품으로 담겨있던 양말입니다. 별거 아닌 거 같지만 기분은 좋네요.

아디다스 보스턴 12는 290 사이즈이고 좁은 신발너비를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원믹스 러닝화 사이즈는 EUR 45, US 11, CHN 285 기준으로 보스턴 12 대비 5mm 정도 사이즈가 커서 295mm 정도로 추정됩니다. 신발너비도 넓은 편입니다.

밑창 두께는 원믹스 쪽이 두꺼웠습니다.

위에서 봤을 때 신발 너비 차이가 나 보입니다. 사진의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도 있지만 차이는 확실히 있습니다.

5.5km 정도 러닝 후 찍어본 사진입니다. 디자인과 색상은 중국 제품처럼 보이고 어퍼는 아리보리 색상으로 무난합니다.

나이키 인빈서블 3은 290 사이즈이고 원믹스 쪽이 5mm 정도 사이즈가 커서 295mm이고 신발 너비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나이키 인빈서블 3과 비교 시 밑창 두께는 비슷해 보였지만 쿠션의 느낌은 사뭇 달랐습니다.

원믹스 쪽의 쿠션이 좀 더 쫀쫀한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제품의 느낌을 설명해 보자면 입문용 10km 미만 쿠션화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품질도 생각보다 매우 좋은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색상과 한문들이 많이 보이는 것이 눈에 거슬립니다.

입문용으로 쿠션화로 가격이 4만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매우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