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스토리

네이처하이크 티타늄 블랙코팅 대형 사이즈 육각 헥사 타프 [NH19TM004]

캠핑러쉬 2024. 6. 23. 18:49

이번에 살펴볼 타프는 NH, 농협, 네하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네이처하이크에서 만든 티타늄 블랙코팅 타프입니다. 제품 라인업은 다양한 사이즈가 있었고 그중에서 제가 선택한 사이즈는 6.6m 사이즈에 그나마 육각이어서 스트링 개수가 적기 때문에 피칭할 때 좀 더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한 여름에는 그 어떤 타프도 별로 소용이 없지만 면타프나 블랙코팅 타프가 사용하기 좋고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매우 좋은 제품으로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

작년에 사용해 보고 블로그에 작성해서 올리려고 했던걸 사용 후 1년이나 지나서 포스팅하게 됐네요.

 그럼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𖦹 제품 사양 𖦹

브랜드 네이처하이크(Naturehike)
제품명/제품번호 육각 헥사 블랙코팅타프 / NH19TM004
재질 150D 폴리 옥스포드 티타늄 블랙코팅
색상 베이지
무게 9.4 kg
사이즈/수납사이즈 660 x 540 Cm / 80 x 16 x 18 Cm

< 출처 : 판매 페이지>

구성품은 폴대, 수납 끈, 스트링, 팩, 타프, 타프 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납가능을 열면 타프와 구성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기본 폴대는 스틸 소재로 무게가 무거운 편이라서 원래 사용하고 있던 알루미늄 소재의 슬라이드 폴대를 사용했습니다. 결국 스트링과 타프만 사용하고 팩과 폴대는 사용하고 있던 제품으로 대체했습니다. 150D 제품이라 타프는 가벼운 편입니다.

타프 아일렛 부분도 일반 타프 제품들과 약간 다르게 생겼고 독특한 모양도 예쁘게 생겼습니다. 

타프를 펼쳤을 때 모습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네이처하이크 로고가 보입니다. 타프사이즈는 일반적인 사이즈는 아니고 6.6 m x 5.4m로 상당히 큰 편이니 캠핑장 크기를 고려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타프재질은 손으로 만져 보면 얇은 느낌이 듭니다.

타프를 설치하기 위해 메인 폴대로 세워봤습니다. 타프 디자인이나 색상은 무난합니다.

타프 설치하면서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타프  설치 완료 후 모습입니다. 워낙 사이즈 크기 때문에 한쪽은 사이드폴을 세워서 설치해 봤습니다.

반대편은 사이드폴을 설치하지 않은 쪽 모습입니다.

헥사 타프는 설치도 좀 더 수월한 면이 있지만 곡선이 보기 좋습니다.

타프 안쪽은 티타늄 블랙코팅으로 햇빛 차단이 잘 될 거 같고 완전한 블랙색상은 아니고 은빛이 살짝 감도는 느낌입니다.

반들반들함이 눈에 보이고 코팅이 매우 잘되어 있습니다. 내부 심실링도 잘 마감되어 있습니다.

타프의 블랙코팅은 야외에서 보면 블랙색상이며, 실내에서 살펴보면 은색 빛으로 처음 구매 후 실버코팅이 아닌가 오해를 했던 적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타프 사이드 코너 부분은 박음질 처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다만 아일렛 구멍이 없어서 사이드폴을 설치할 때는 불편했습니다.

사이드 쪽 폴대 없이 사용할 경우에는 스트링끈을 걸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품에 대해 개인적으로 최종 정리해 봅니다.

대형 사이즈 타프로 2팀이 함께 사용하거나 넓은 면적으로 캠핑을 즐기기 좋습니다. 티타늄 블랙코팅으로 좀 더 시원한 그늘을 만들 수 있고 퀄리티나 마감이 좋습니다. 베이지 색상으로 다른 텐트들과의 조합도 무난해 보입니다. 특별하게 좋은 점도 없지만 그렇다고 특별한 단점도 없는 무난한 제품입니다.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사이즈가 큰 타프가 필요할 경우 사용하기 좋은 타프라고 생각됩니다.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