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스토리

포천 칼국수 수제비 맛집 착한 가격 송우리칼국수

캠핑러쉬 2023. 5. 1. 06:16

칼국수, 수제비, 콩국수, 냉면 등

포천 이마트 스타벅스 근처 포천 송우리칼국수

 송우리 칼국수는 포천지역에 캠핑을 갈 경우 자주 들러서 먹는 칼국수집으로 포천 이마트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캠핑장에 가기 전에 마트에 들러 장을 보거나 바로 옆에 스타벅스도 있어 밥먹은 후 커피를 마시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결정적으로 착한 가격과 한결같은 맛 그리고 푸짐한 양으로 매번 방문할 때마다 만족도가 높습니다. 대표메뉴는 칼국수, 수제비가 있고 다양한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게 주변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많이 준비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경기 포천시 호국로 923(송우리칼국수)


운영시간 (10:00 ~ 19:50)
정기휴무 (매주 수요일)


매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약 10여 년 전에 2,500원으로 시작해서 최근에 급격한 인플레이션 덕에 2023년 기준 칼국수 가격이 6천 원까지 왔지만 여전히 착한 가격입니다.

여름에는 콩국수와 냉면도 판매하시는 거 같은데 리뷰를 살펴보니 괜찮은 거 같습니다.

메뉴들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지만 대부분은 칼국수만 시켜드시는 거 같습니다.

가게 안쪽에 문이 있고 예전에는 좌식으로 신발을 벗고 들어간 거 같은데 입식으로 변경되어 신발을 신고 들어가면 되는 구조입니다.

매장 내부는 넓은 편으로 테이블 개수는 30개 내외 정도 될 거 같고 메뉴 특성상 회전율이 좋습니다. 연령 층도 다양하고 사람들이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테이블마다 파가 듬뿍 들어 있는 간장양념장과 후추, 소금 등이 담겨 있습니다.

김치 셀프코너에 가시면 김치통 왼쪽과 오른쪽에 김치가 담겨 있는데 왼쪽은 갓 절인 김치이고 오른쪽은 약간 더 신 김치이니 입맛대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장사가 잘되는 다른 칼국수집도 마찬가지겠지만 여기는 진짜 김치맛이 끝내줍니다. 겉절이보다 살짝 숙성된 느낌인데 양념이 정말 맛있습니다. 매번 몇 번씩 추가로 가져다 먹게 되는 맛입니다.

김치의 색도 영롱하고 맛이 정말 예술입니다.

칼국수와 수제비만 먹다가 이번에는 김치전을 한 번 시켜 먹어봤습니다. 특별히 맛보다는 그냥 집에서 간단히 해 먹던 김치전 맛입니다. 모든 메뉴가 그렇지만 정말 착한 가격입니다.

칼국수는 진하게 우려낸 멸치육수를 사용하고 있고 쫄깃한 면발에 비법이 따로 있겠지만 감칠맛이 정말 끝내줍니다. 착한 가격을 유지하려면 어쩔 수 없겠지만 칼국수 외에 다른 것들은 많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수제비는 칼국수 육수와 동일하며, 감자가 들어있어 있습니다. 얇게 떠서 넣어주는 수제비는 식감이 쫄깃하고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입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칼제비 메뉴가 따로 없어서 셋이 가면 칼국수 2, 수제비 1 시켜서 섞어 먹습니다. 둘이 간다면 칼 1, 수 1 해서 섞어서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주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감칠맛 나는 진한 육수에 쫄깃한 식감으로 가볍게 한 끼 잘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착한 가격에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해서 항상 만족도가 높은 집입니다. 가성비가 아주 좋은 집으로 포천에 캠핑 가시거나 주변에 볼일이 있으시다면 한 번 들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