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스토리

의정부IC 장암역 근처 콩나물해장국 양평해장국 전문 철원양평해장국

캠핑러쉬 2023. 3. 30. 07:30

콩나물 해장국, 선북해장국, 양평해장국, 내장탕, 전골, 수육 등

의정부 IC 장암역 근처 철원양평해장국

이곳의 위치는 의정부 IC부근 장암역 근처에 있는 철원 양평해장국입니다. 차 없이는 접근이 어려운 위치에 있습니다. 저희는 종종 들려서 먹는 곳인데 빛바랜 간판처럼 꽤나 오래된 맛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30년 가까이 된 집으로 이른 아침부터 시작하는 곳이어서 택배기사님이나 화물기사님들에게 인기가 좋고 오래된 만큼 로컬 지역분들에게 꾸준한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경기 의정부시 동일로 215-3(철원양평해장국)


운영시간 05:00 ~ 22:00
브레이크 타임 X


점심시간에 도착해 보니 식당 입구 주차장은 벌써 만석입니다. 가게 바로 앞쪽에도 자리가 조금 있고 뒤쪽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주차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오래된 만큼 간판에서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이 많이 보이는군요. 가운데 쪽에 식당 입구로 들어가면 됩니다.

2023년 현재 코로나로 인해 엄청나게 풀렸던 돈들이 독이 되어 인플레이션으로 돌아온 탓에 이제는 어딜 가더라도 양평해장국이 1만 원 밑으로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또한 지나갈 세월의 흔적들입니다. 메뉴판 중에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메뉴가 있으시죠? 선북해장국은 뭘까 궁금해하실 분들이 간혹 있을 거 같아 설명드리면 선지와 북어가 들어간 해장국입니다. 간단하쥬?

테이블의 한편에는 고추기름, 소금, 후추가 준비되어 있으니 입맛에 맞게 넣어 드시면 됩니다.

충분한 양의 김치와 깍두기를 조그만 항아리모양의 통에 제공하고 있으니 먹을 만큼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썰어놓은 청양고추, 다진 양념을 함께 제공해 줍니다. 저희는 콩나물국밥과 양평해장국으로 주문했습니다.

식당내부의 모습으로 대략 30여 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었고 내부 인테리어는 세월의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누런 벽지와 오래되어 보이는 테이블 등을 보면 깔끔한 인테리어 식당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거부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젊은 분들은 거의 안보였고 대부분 나이가 많이 든 분들이 대부분이었네요.

깍두기보다는 김치가 더 맛있던 거 같습니다. 특별하게 맛있다는 생각은 안 들지만 그렇다고 맛없지도 않은 평범한 맛입니다.

콩나물 해장국입니다. 콩나물, 북어, 계란이 들어있습니다.

 한입 먹어보니 북어베이스의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입니다. 콩나물 해장국에 들어있는 콩나물은 통통해서 아삭하게 식감이 잘 살아 있습니다. 시원한 국물에 밥과 같이 먹으면 술 먹은 후 다음날 해장이 잘 될 것만 같습니다.

양평행 장국으로 콩나물, 양, 선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양이 푸짐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고 적당하는 표현이 정확할 것 같습니다.

양과 선지는 두툼한 두께는 아니며, 양도 적당히 들어가 있습니다. 매콤한 맛을 더 즐기시려면 고추기름을 추가로 투입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장사가 잘되니 재료들이 신선할 수밖에 없고 특별한 잡내도 없고 식감들도 좋습니다. 양평해장국의 맛은 담백하고 시원한 맑은 국물과 뒷맛이 개운한 해장국입니다. 전반적으로 시설들이나 화장실은 노후화되어 개선이 필요한 느낌입니다. 아침에 한 끼 해장하러 가기 좋은 집입니다. 양평해장국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