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스토리

마운틴하이커 경량 슬라이드 슬라이딩 타프 텐트 폴대

캠핑러쉬 2023. 9. 19. 09:00

알리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슬라이드 폴대입니다. 마운틴하이커라는 중국 브랜드이며, 다양한 캠핑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4m용과 2.8m 용 최대길이가 다른 두 가지 버전이 있고 4가지 색상(검정, 실버, 녹색, 브라운)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저 같은 경우  2.8m 검은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슬라이드 폴대는 타프를 칠 때 사용되는 폴대로 자유롭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드 형태로 폴대의 부피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운틴하이커 폴대는 최대 285 cm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메인폴대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지만 최대 높이로 사용할 경우 리뷰에서 확인해 보니 힘을 잘 못 받아 휘거나 꺾일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타프나 미니타프의 메인폴 약 240 cm 미만으로 사용하거나 보조폴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𖦹 제품 사양 𖦹

브랜드 마운틴 하이커(Mountainhiker)
제품명 텔레스코픽 캐노피 폴
색상 블랙, 실버, 다크커피, 다크그린
재질 6061 알루미늄 합금, TPR, 플라스틱, 나일론
무게 약 1.32 kg
크기 최소길이 94cm, 최대길이 285cm
폴대 섹션 별 직경 하단에서 부터 상단까지 2.9 cm, 2.54 cm, 2.22 cm, 1.9 cm

 

제품을 살펴보면 얇고 잘 찢어질 거 같은 소재의 가방이지만 기본적으로 가방을 제공하고 있고 2개를 같이 수납할 수 있습니다.

가방을 열어보니 폴대 2개가 들어가 있고 비닐에 싸여 있어 포장 상태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제품을 꺼내서 살펴보면 크기가 다른 4개 마디의 폴대를 슬라이드 형태로 올리거나 내려 유동적으로 길이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텔레스코픽 스타일로 길이를 늘였다 줄였다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고무캡이 달려 있습니다.

폴대의 길이를 조절하는 방법은 회전을 통해 잠그거나 푸는 방식으로 왼쪽으로 돌리면 고정되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풀리는 방식입니다. 4개의 마디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마디마다 원하는 폴대길이로 고정시키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단에는 타프 아일렛을 꽂은 후에 스트링이 빠지지 않도록 고정할 수 고무캡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폴대의 끝부분은 고무캡이 끼워져 있고 고무캡을 제거할 경우 사진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왼쪽이 마운틴하이커 폴대로 오른쪽 메인폴로 사용하는 국산 메인 슬라이드 폴대와 비교해 보니 두께는 3분의 2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우측 사진출처 : 판매페이지)

폴대를 고정한 후 타프 사이드 쪽에 세워봤습니다. 메인폴대용라고 하지만 보조폴로 사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폴대를 끝까지 올려서 사용할 경우 힘을 잘 받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폴대가 휘는 현상이 있다고 리뷰들을 통해 확인하였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폴대 사이드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사진출처 : 판매페이지)

제품 설명과 같이 최대길이 285 cm ~ 최소길이 94 cm입니다.

사이드 쪽은 다이소에서 구매했던 탄성로프로 고정시켜 본모습입니다.

폴대의 두께는 국내 슬라이드 메인 폴대에 비해 얇은 편이지만 재질은 알루미늄 6061을 사용하여 강도도 좋고 고급스러워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끝까지 늘려서 사용할 경우 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높이를 조절하여 사용하여야 하고 메인보다는 사이드 쪽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국산 슬라이드 폴대와 비교해 보면 여러 가지 측면에서 퀄리티가 떨어지긴 하지만 가성비 측면에서 압도적입니다. 국내 슬라이드 폴대 한 개도 안 되는 가격에 폴대가방과 2개의 폴대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메인폴대로 사용하기에는 약간 아쉬운 점이 있지만 미니타프 혹은 실타프의 메인폴대로 사용하거나 사이드 폴대에 사용하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