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스토리

강원도 속초 청초호 근처 체스터톤스 호텔 후기(3인 원룸 패밀리 트윈)

캠핑러쉬 2023. 2. 21. 00:05

체스터톤스 속초는 청초호 주변에 있는 대단지 호텔입니다. 체스터 톤스는 1805년 영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회사로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회사이고 국내에서는 체스터 톤스 속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속초 청초호 주변에는 볼거리와 가볼 곳도 많이 있어 지리적으로 괜찮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쪽으로는 여유 있게 30분 정도 걸어가면 속초관광수산시장(구 속초중앙시장)과 갯배선착장 등이 있고 아래쪽으로는 청초호 산책로를 따라 30분 정도 걸어가면 속초아이대관람차가 있는 속초해수욕장도 가기 좋은 곳입니다. 차량으로 이동하시면 10분 내외의 거리로 여행 시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체스턴톤스 호텔은 A동, B동, C동, D동 총 4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크인은 3시부터 가능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지도에서 확인하세요.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09

(체스터톤스 속초)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호텔 옆 쪽 길로 나오면 청초천을 넘어갈 수 있는 조그만 엑스포교가 있고 다리 위에서 바라본 체스터톤스의 모습입니다.

외관은 꽤나 깔끔한 모습이고 대단지 아파트단지나  오피스텔단지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음식이 필요하시다면 속초 시내답게 배달어플을 통해 주문하기 수월한 편으로 1층에서 음식을 수령하시면 되고 호텔 바로 맞은편에는 CU와 GS25 편의점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호텔 1층에는 귀엽고 즐거워 보이는 조형물들이 배치되어 있어 친근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호텔에 들어가실 때는 차량으로 호텔입구 차량차단기를 지나면 중앙 회전교차로가 있고 지하주차장으로 바로 연결이 되어 있으니 지하에 주차를 하시고 로비로 가서 체크인하시면 됩니다. 지하주차장도 넓은 편으로 주차하기 편리합니다.

저희 가족은 3인 원룸 패밀리 트윈을 예약했고 침대는 슈퍼싱글 침대와 킹라지 침대로 구성된 객실이었습니다. 사전에 비대면 입실이 가능해서 모바일 커넥트 앱을 핸드폰에 설치한 후 여러 번 체크인을 시도했지만 여러 번 실패한 끝에 로비로 다시 내려가 체크인을 한 후 카드를 수령해서 입실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모텔들도 비대면 모바일 입장이 수월하게 잘 되고 있는데 어느 정도 규모를 갖추고 있는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잘 동작되지 않는 점은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보입니다. 저희뿐만 아니고 다른 집들도 마찬가지였으니까요.

객실 내부는 심플 깔끔 모던한 느낌의 인테리어입니다.

드럼세탁기와 인덕션 조리대가 준비되어 있지만 사용할 일이 없고 취사에 필요한 조리도구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취사나 조리는 불가능하고 흡연도 금지입니다. 이를 어길 경우에는 추가요금을 요구 발생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준비되어 있는 미니 냉장고는 매우 작은 사이즈로 간단한 맥주나 음료정도 가져가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음식을 조리해서 먹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요리공작소라는 공유주방 시설이 B동 1층에 마련되어 있으니 1인당 5천을 내고 이용하시면 되고 밀키트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더블침대는 킹라지 사이즈로 3명도 잘만큼 큰 사이즈였고 침대매트는 푹신하고 편안해서 아침에 일어났을때 기분이 상쾌했습니다.

캐리어가방을 올려놓을 수 있는 러기지렉이 하나 있고 40인치 tv가 있습니다. 작은 거울과 간단하게 커피나 차를 마실 수 있는 커피포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객실 바깥 창문 쪽에 별도의 베란다는 없고 2중 새시 구조로 밖을 내다볼 수 있고 조그마한 원형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동마다 객실마다 바라보는 뷰는 모두 다르겠지만 저희 쪽 객실 뷰의 모습입니다. 왼쪽 편에 청초호가 살짝 보이고 왼쪽아래쪽에는 수영장이 보입니다. 이곳 수영장은 여름에 호텔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개방되는 곳으로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지난여름에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용이 힘들 정도로 인기였습니다.

핸드워시, 샴푸, 린스, 바디워시와 화장실장안에 헤어드라이어는 준비되어 있었고 칫솔, 치약, 비누 등은 없으니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환경보호를 위한 명분으로 1회 용품들은 아무것도 없네요. 비데는 미설치되어 있고 샤워부스 공간은 마련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은전체적으로 깔끔한 모습입니다.


체스터톤스 속초 호텔은 이동하기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리조트 느낌에 깔끔한 시설과 착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방음이 잘 안 되는 편으로 복도나 옆방의 소음이 간간이 들려서 신경이 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대면 입실이 수월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의 개선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속초에 여행을 가신다면 한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