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스토리

경기도 양주 다양한 체육시설 글램핑 휴리조트 캠핑장 다녀왔어요.

캠핑러쉬 2023. 3. 25. 07:30

2023년 3월 중순에 방문했던 휴리조트 캠핑장입니다. 휴리조트는 양주에 위치한 곳으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아주 좋은 곳입니다. 야외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시설( 미니 축구장과, 테니스장, 트램펄린 등)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간단한 체육활동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데크 및 파쇄석) 100여 개의 사이트, 글램핑 37동, 트레일러, 펜션, 바베큐장 등 매우 큰 규모의 리조트 단지입니다. 이번 방문 때는 캠핑장은 만석이라고 했으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부터 다녔던 곳으로 이번 방문이 5번 정도 되는데 이제는 노후화된 시설에서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경기 양주시 만송로 366번 길 215-29 (휴리조트)

휴리조트는 양주에 위치해 있고 내비게이션을 따라 입구에 도착하면 차량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예약할 때  사전 등록해 놓은 차량번호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구조 같습니다. 예약자가 아니면 주차요금이 있는 듯 하니 참고하세요.

입구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 방향 관리동 및 편의점 쪽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좀 더 올라가면 관리실이 나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체크인하시면 됩니다. 캠핑장은 1시부터 입실이 가능하며, 저희는 12시 정도 입장했는데 조금 더 일찍 입실할 경우 추가금이 발생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이마트 24 편의점에서는 다양한 물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니 부족한 물품들은 이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관리실 앞에 배치도와 유의사항을 참고하세요.

꽤나 큰 규모의 미니 축구장이 있으니 축구를 즐기실 수 있고 옆쪽으로는 테니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니 축구장 골대는 6 정도 준비되어 있으니 가볍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야외 체육시설 한쪽에는 코인노래방 시설도 2개 마련되어 있고 1000원에 2곡 부를 수 있네요. 안쪽 시설도 살펴보니 굉장히 깔끔하고 잘해놨습니다. 조그만 노래방 시설에 스피커도 큼직한 게 달려있어 재미있게 부를 수 있겠네요.

트램펄린 앞쪽 모습입니다. 연령별로 총 3개가 준비되어 있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 뒤편으로는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고 온수도 잘 나옵니다. 음식물 쓰레기통도 있고 시설도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별도의 쓰레기봉투는 주지 않지만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큰 쓰레기봉투가 마련되어 있으니 쓰레기와 재활용 분리 하셔서 버리시면 됩니다.

화장실과 개수대는 굉장히 많이 사이트가 있는 만큼 중간중간마다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50번 사이트 앞에 제가 이용한 사이트에서 가까운 화장실로 온수도 잘 나오고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숫자가 잘 보이지는 않지만 왼쪽 2개 사이트 52번, 51번이 붙어 있는 데크사이트, 오른쪽이 50번 데크사이트입니다.

왼쪽부터 데크 56번, 55번, 54번, 53번 순으로 붙어있습니다. 생각보다 바로 옆에 붙어 있어 서로 간에 소음에 대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파쇄석 A 1번 ~ 9번의 사이트들입니다.

꽤나 큰 규모의 바베큐장입니다. 워크숍이나 학교, 종교 수련회 등에서 이용될 거 같습니다.

관리동(왼쪽) 건물 맞은편 쪽으로는 글램핑동이 50개 배치되어 있습니다.

흔들의자들은 돌아다니다 보면 여러 곳에서 발견하게 됩니다.

관리동에서 왼쪽 편으로 나오면 사진상에 왼쪽언덕 부분은 차박존 사이트이고 가운데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파쇄석 C 사이트들이 1번 ~ 21번까지 계단식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길을 기준으로 왼쪽에 보이는 49번 데크사이트 뒤쪽으로는 36번 ~ 52번 데크사이트까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왼쪽에 보이는 데크사이트 35번으로 시작하여 35번 사이트 언덕을 따라 뒤쪽으로 15번 ~ 35번까지 데크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나무에 가려져 있지만 길을 따라 안으로 들어가면 1번부터 14번까지 데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휴리조트 캠핑장을 개인적인 평가 해보면 캠핑사이트와 기반 시설들 모두 깔끔하게 관리가 잘되고 있습니다. 캠핑사이트의 크기들도 큰 편이어서 캠핑장을 이용할 때 매우 편리하고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체육시설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가족과 같이 이용하기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제가 이용했던 데크사이트는 계단이 반쯤 부서진 곳도 보였는데 보수가 꼭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눈에 띄는 곳중에는 잘못하면 데크에 구멍이 생겨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되는 곳도 있었습니다. 데크들은 유지보수를 해야 할 정도로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곳들이 많이 보여 좀 안타까웠습니다. 잘 다녀왔고 데크보다는 파쇄석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주에 있는 휴리조트 캠핑장에서 즐거운 캠핑 잘 다녀왔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