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스토리

블랙독 Blackdog 캠핑용 접이식 철제 수납 접이식 캠핑선반 캠핑쉘프 BD-ZWJ001 L 사이즈

캠핑러쉬 2023. 4. 3. 07:30

블랙독이란 캠핑 브랜드를 알고 계신가요? 블랙독 브랜드는 네이처하이크 서브 브랜드로 블랙제품 위주의 제품들로 젊은 층을 타깃으로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제품입니다. 초반에 골제로 렌턴 카피제품으로 가성비가 좋아 캠퍼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서 알게 된 브랜드이고 요즘음 다양한 캠핑용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 제품 리뷰가 있고 대체로 품질이 좋고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제품들의 구성으로 만족도가 높은 제품들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철제로 만들어진 캠핑쉘프(선반)로 L사이즈 제품입니다. 혹시라도 구매 계획이 있으시면 꼭 사이즈를 확인하세요. 제품은 구매 후 15일가량 걸려서 받았으니 배송이 좀 느린 편이었습니다. 그럼 같이 살펴보도록 할게요.


𖦹 제품 사양 𖦹


브랜드 블랙독(BlackDog)
제품 상품명/모델명 접이식 철제 수납 접이식 캠핑선반 쉘프/BD-ZWJ001(L)
사이즈/수납사이즈 63 * 25.6 * 48 cm/62 * 25 * 2 cm
재질
무게 약 5.4kg
색상 검정

배송된 제품을 받아보고 처음 드는 생각은 철제 제품임에도 별도의 재포장재 없이 배송되어 파손되지 않았을까 걱정되더군요. 박스를 살펴보면 쉘프의 제품모양과 중국어로 제품의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뜯어보니 검은색의 가방과 손잡이가 보입니다.

가방의 품질은 별도로 판매해도 괜찮아 보일 정도로 괜찮았고 손으로도 만져보니 재질이 기대이상이었습니다.

가방의 앞뒷면에는 아주 두꺼운 폼이 내장되어 있어 제품의 충격이나 손상에서 보호가 잘 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포장이 없이도 잘 도착한 거 같습니다.

가방의 중앙에는 제품의 상판이 비닐에 싸여서 있었고 양쪽 사이드포켓에는 사이드 프레임이 들어있었습니다.

제품은 철제 소재로 상판, 사이드 프레임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상판에는 다양한 패턴의 예쁜 문양들이 들어가 있고 상판 선반에는 다양한 캠핑용품들을 걸어 사용할 수 있도록 봉 형태로 양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프레임의 상단에는 상판을 결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결합 위치에 따라 높이도 조절이 가능해 보입니다.

사이드 프레임은 4단계 정도 높이 조절이 가능할 거 같고 제일 하단 부분에 결합한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제일 상단에 체결한 모습입니다. 대략 한 칸에 2~3cm 정도 높이가 될 거 같습니다.

양쪽 사이드 프레임을 체결 후 위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제품의 크기를 대략 가늠해 볼 수 있도록 네이처하이크 가방을 밑에 놓아 보았습니다.

옆쪽에서 보면 네이처하이크 가방 정도의 너비정도 될 거 같습니다.

상판 상판 앞, 뒤, 양옆까지 캠핑용품을 걸어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사진 출처 : 제품 판매페이지)

판매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진으로 다양한 물품을 상판에 거치하여 보관할 수 있고 시에라컵이나 조리도구들을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조립이나 해체는 사이드 프레임 2개를 간단히 끼워 넣거나 빼면 되는 수준이니 너무 간단하고 쉽습니다. 제품 해체 후 제품을 수납가방에 넣을 때에는 사이드 프레임은 가방 옆쪽으로 밀어 넣으면 되고 상판은 가운데 놓으시면 됩니다.

사이드프레임이 들어가는 부분에는 찍찍이벨크로가 달려있으니 사이드 프레임 수납을 한 후 찍찍이 벨크로를 붙이면 됩니다.

상판은 한쪽으로 맞추고 지퍼를 닫으시면 간단하게 수납이 가능합니다.

지퍼를 닫아 가방에 담은 모습으로  깔끔하게 수납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장단점은 명확합니다. 장점으로는 빠르게 수납과 설치가 가능하고 제품의 내하중도 약 50kg까지 버틸 수 있는 튼튼한 구조입니다. 품질 좋은 가방도 같이 제공되고 있으며, 거친 부분이나 날카로운 부분 없이 매끈한 재질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무거운 무게와 상판 한 곳에만 수납이 가능한 한정적인 수납공간입니다. 블랙독 캠핑 선반은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관심이 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리뷰였으면 좋겠네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