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스토리

전라남도 목포 평화광장 낙지해물삼합 맛집 목포는 항구다

캠핑러쉬 2023. 2. 12. 18:40

낙지해물삼합, 육회&꼬막 비빔밥, 소고기전복낙지탕탕이, 낙지호롱구이 등

전라남도 목포 평화광장 맛집 목포는 항구다

전라도 여행 중 목포의 평화광장에 위치해 있는 목포는 항구다 평화광장점에 다녀왔습니다.
목포는 항구다는 낙지해물삼합이 대표메뉴였고 잘 먹고 나와 후기 남겨봅니다.
목포는 태어나서 처음 가본 곳이었고 평화광장도 처음이었는데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도 많이 보였고 주변에 식당과 가게들이 많이 밀집해 있는 목포의 대표 상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포에서는 나름 잘 나가는 핫플레이스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에서 참고하세요.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 1132-12 1층
(목포는 항구다 평화광장점)


운영시간
월~금 (15:00 ~ 01:00)
토, 일 (13:00 ~ 01:00)
브레이크 타임 X
정기휴무 X


저희가 찾아간 날은 이미 만석이었고 10번째 대기번호를 받은 후 한 시간 만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방문했을때는 설연휴 당일날이어서 문 닫은 가게들이 더욱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몰렸던 거 같습니다.

제가 보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골프왕'이라는 프로그램도 촬영한 곳인 거 같았습니다.

웨이팅은 예써 줄서기를 통해 등록하신 후 대기하시면 됩니다. 나올 때 사진을 찍었는데 1팀 대기가 있었네요.

입구에서 바라본 가게의 모습입니다. 테이블은 약 20개 테이블 정도 되어 보였고 꽉 차있는 만석이였습니다.

메뉴는 낙지해물삼합, 낙지조개전골, 소고기전복낙지탕탕이, 낙지호롱구이가 대표메뉴였고 대부분의 테이블을 보니 낙지해물삼합을 많이 주문하셨습니다.

가게 내부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걸려있고 조명도 약간 어두우면서도 짙은 보랏빛이 도는 색으로 술 마시기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니 양은 냄비를 하나 가져다주셨는데 기본으로 서비스를 주시는데 백합과 가리비가 들어있었네요. 냄비에 펄펄 끓어 잘 익혀진 백합과 가리비를 먼저 초장에 찍어 한잔 먹으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백합과 가리비의 크기는 작은 편입니다.

기본 찍먹 소스는 칠리, 고추냉이 간장, 초고추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되며, 김치, 번데기, 깻잎 장아찌, 무절임이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치즈떡뽁이, 치즈가리비구이, 낙지, 새우, 키조개 관자, 우삼겹, 물만두튀김, 그리고 야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 풍성한 구성임을 알 수 있습니다.

키조개 관자, 낙지 가리비 치즈구이입니다.

치즈가리비, 전복입니다.

치즈떡뽁이인데 굉장히 맛이 좋습니다. 맛있어서 별도로 추가해 먹었습니다.

우삼겹입니다.

약간 생뚱맞은 조합이 아닌가 생각됐던 물만두 튀김입니다.

청경채, 양파, 팽이버섯 등의 야채가 같이 제공되는데 나중에 볶아서 같이 먹습니다.

숙주, 부추무침도 보입니다.

키조개 관자, 새우도 버터와 같이 구워 먹습니다.

잘 익혀지면 여러 가지 해산물과 야채를 잘 볶아 주셨습니다.

다채로운 해산물과 야채의 조합이 좋았고 맛있었습니다.

우삼겹과 부추무침을 같이 싸서 한입 먹으니 꿀맛이었고 야채들과 함께 먹어도 좋았습니다.

버터에 구워진 키조개 관자의 모습인데 너무 얇아서 식감이 좀 아쉬웠지만 괜찮은 구성이었습니다.

세 명이 가서 잘 먹고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싱싱한 해산물들과 화려한 구성과 조합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메뉴로 익혀지면 양이 생각보다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특별히 모난 것이나 모자람 없는 구성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술 한잔 하기에 손색없는 메뉴였습니다.
음식의 구성이나 데코도 좋았고 다양하고 푸짐해 보이는 구성이 돋보이는 메뉴입니다. 전반적으로 해산물의 크기들이 작은 것들 대부분이어서 약간의 아쉬움은 남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구성이나 맛 그리고 가격적인 부분을 생각했을 때는 괜찮은 맛에 가성비 좋은 메뉴였고 맛있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목포에 여행을 오시거나 평화광장에 가신다면 한 번쯤 먹어봐도 괜찮은 가게인 거 같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