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스토리

홍천 닭갈비 닭내장 볶음 맛집 마당닭갈비

캠핑러쉬 2023. 1. 16. 19:58

홍천 닭갈비 닭내장 볶음 마당닭갈비

흔히 닭갈비는 춘천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홍천에도 로컬 맛집인 닭갈비집이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철판 닭갈비와 닭내장 볶음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마당 닭갈비입니다. 예약을 받고 계시니 혹시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로컬맛집으로 유명한 마당 닭갈비는 특이한 점이 닭내장 볶음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닭내장은 신선하지 않으면 고유의 비린내가 많이 나서 판매하기 힘든 음식 중에 하나인데 회전율이 좋고 장사가 잘되는 집이라 판매가 가능한 것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동네 사는 분들이 하시는 말로는 조미료를 안 쓰고 계시고 야채는 텃밭에서 그날그날 쓸 만큼 바로 따서 나온다고 하시니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이 되겠습니다.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닭바위1길 22


운영시간 (오후 5시 오픈 ~ 재료 소진 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X

정기휴무(매주 월요일)


마당닭갈비 가게입구

평범한 모습의 가게입구 모습입니다.

마당닭갈비 메뉴(2023년 1월)

메뉴는 닭갈비, 닭내장을 판매하고 계시고 일반적인 닭갈비 집 구성과 비슷하게 사리들과 볶음밥을 같이 판매합니다.

마당달갉비 백김치

백김치는 모양도 이쁘게 담겨 있었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맛있는 백김치 맛입니다.

마당달갉비 샐러드

양배추 샐러드에 참깨소스를 뿌려주시는데 기성품맛입니다.

마당달갉비 제공 야채

쌈을 쌀 때 넣어 먹을 수 있는 고추장 소스, 양파, 고추, 마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랏빛이 도는 동치미인데 비트를 넣어 그런 거 같습니다. 동치미 맛은 너무 시원하고 개운했습니다.

홍천에 사시는 분들이 추천해 준 조합으로 닭갈비 2, 닭내장 1을 시켰습니다. 

닭갈비 2인분

푸짐한 양의 닭갈비 2인분입니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닭갈비를 잘 볶아주십니다.

닭갈비

닭갈비는 사장님이 계속 돌아다니면서 현란한 손놀림으로 맛있게 볶아주시니 마무리되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마당닭갈비 닭갈비와 닭내장

닭내장 볶음은 처음부터 같이 볶지는 않고 닭갈비가 다 익을 때쯤 따로 주방에서 볶아서 내어 주시며, 철판에 같이 올려주십니다. 한입 먹어보니 닭갈비양념과는 다른 맛으로 양념이 좀 센 편이고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입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게 닭내장 볶음인데 색깔이나 모양이 달라서 구분이 되죠?

마당닭갈비 닭내장

닭내장의 모습인데 초점이 안 맞았네요. 개인적으로 모든 내장부위를 싫어하는 편인데 한입 먹어보니 너무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찐맛집임을 확인하는 순간이었습니다.

마당닭갈비 떡과 고구마

닭갈비에 빠질 수 없는 떡과 고구마입니다. 무슨 맛인지 다 아시죠?

마당닭갈비 닭갈비양배추

양배추와 닭갈비를 같이 싸서 한입 먹습니다. 맛있는 닭갈비 맛인데 자극적인 맛보다는 담백한 맛에 좀 더 치우친 거 같습니다.

마당닭갈비 볶음밥

마지막에는 무조건 볶음밥을 먹어야죠? 맛있는 양념에 볶은밥은 말 안 해도 다들 아는 무서운 맛입니다.

마무리로 너무 잘 먹고 나왔습니다.


5시에 오픈이라 하여 5시 10분쯤 도착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예약한 자리를 빼고는 몇 자리 안 남아 있는 상태였고 저희가 마지막 남은 한자리에 겨우 앉을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은 대략 10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꼭 예약하시고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먹고 있을 때 방문하신 손님들은 자리가 없어 그냥 가신분들이 몇 팀 계셨고 나올 때쯤 들어오는 손님들이 있었는데 재료소진으로 못 받으시는 거 같았습니다. 저희는 3명이 함께 방문해서 푸짐하고 맛있는 양념의 닭갈비와 쫄깃한 내장볶음을 너무 잘 먹고 나왔습니다.

맛을 보고 나니 왜 지역로컬분들에게 왜 이리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